CENTER NOTICE

참여와 소통

home  arrow  참여와 소통  arrow  사회적경제 소식

사회적경제 소식

게시물 상세
사회적경제 판로지원 통합플랫폼(e-store 36.5+)
작성자 : 관리자( )  작성일 : 2020-02-18   조회수 : 722
-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통합플랫폼(e-store 36.5+) 구축 완료 -

고용노동부(장관 이재갑)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(원장 김인선)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’사회적경제 판로지원 통합플랫폼(e-store 36.5+)‘ 구축을 마쳤다고  밝혔다.
통합플랫폼(e-store 36.5+)은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대표 상점(쇼핑몰)이자 공공기관의 조달정보 및 판로지원사업 정보 등을 알려주는 누리집(www.sepp.or.kr)이다.

이에 따라 이용자는 자신의 누리집 방문이력을 분석한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,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.
또한, 사회적경제기업 회원은 자사의 제품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고 공공기관별 구매실적 분석 자료를 오는 7월부터 제공받아 영업에 활용할 수 있다.
① 일반 국민은 (예비)사회적기업, 사회적 협동조합, 마을기업,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뿐만 아니라 장애인표준사업장 등에서 만든 제품도 손쉽게 구매함으로써 사회적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할 수 있다.
② 사회적경제기업은 자사가 원하는 형태로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고, 어떤 공공기관이 언제, 무엇을 주로 구매하는지 분석한 자료를 전자우편이나 누리집을 통해 제공받아 영업 등에 활용할 수 있다.
③ 공공기관은 누리집 이용자들로부터 우수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,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사업(청소용역, 돌봄서비스 등)을 제안하는 기능도 갖추었다.
④ 그 밖에 다른 상점(쇼핑몰)과 상품정보 연동, 도매가 주문 기능 등도 제공하고 있다.

고용노동부는 공동판매장(스토어 36.5) 조성·운영, 상품경쟁력 및 유통채널 입점역량 강화 지원 등 사회적기업제품 소비 활성화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, 이로 인해 전체 사회적기업의 매출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.

송홍석 고용노동부 통합고용정책국장은 ‘이번에 구축한 통합플랫폼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성장을 돕는 누리집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‘라고 했다.

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‘통합플랫폼을 통해 국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접점을 확대하고,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‘ 이라고 밝혔다.


문  의: 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  강병택 (044-202-7426), 이병승 (044-202-7424)
        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판로지원팀  강경흠 (031-697-7830), 박복음 (031-697-7836)
이전글 2020년 2월 18일 현재, 사회적기업 2,435개소 활동 중,사회적기업이 고용한 근로자는 47,322명,이중 취약계층은 60%차지
다음글 ‘사회적 경제 공익적 일자리 창출 심포지엄’ 성황리 개최